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청, 신시장 창출 기술개발에 최대 10억 지원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실패 위험성은 높지만 연구ㆍ개발(R&D)에 성공할 경우 새로운 시장개척과 고수익 창출이 가능한 과제를 발굴ㆍ지원하는 ‘시장창출형 창조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업 참여대상은 세계 최고 또는 최초 기술 개발에 도전하는 중소기업으로 ▷연구개발 목표의 도전성 ▷연구계획의 창의성 ▷연구책임자의 연구역량 ▷연구윤리 수준 ▷사업성 등을 평가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한다.

중기청은 개발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더라도 기술개발 과정이 성실하게 수행했다고 판단되면 참여제한 등 불이익을 면제해주는 ‘성실수행제도’를 도입, 중소기업의 과감한 도전을 도울 방침이다.

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에는 3년간 10억원 이내(기술개발 2년 8억원, 사업화 1년 2억원 이내)의 자금이 지원되며, 사업 1년차인 올해에는 총 10개 기업(과제)에 40억원이 투입된다.


아울러 2년간의 기술개발 과정이 끝나면 기술 상용화를 위한 디자인 개발 등 사업화도 연계 지원된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과제를 선택하는 ‘자유응모’와 제시된 사업과제 중 하나를 선택하는 ‘지정공모’ 두 가지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지정공모과제의 기술제안요청서(RFP)는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또는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내달 15일부터 31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