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리비교사이트 활용해서 쉽게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최저금리 금융사 찾자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혼합형 금리, 대출이라는 말도 어려운데 금리를 결정지어주는 방법도 여러 가지인데다 뭔가 말도 어렵다.

고정금리란 시중금리가 아무리 큰폭으로 변하더라도 본인의 대출기간 중에는 이자율이 변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변동금리란 대출기간동안 이자율이 기준금리의 변화에 따라 계속 변해가는 것을 말한다.

대부분의 대출은 변동금리가 대부분이었다. 최초 제시하는 이율이 낮기 때문에 숫자만 보고 결정짓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많이 썼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제상황 예측이 불확실한 보통의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우 위험한 선택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고 고정금리를 선택하자니 이것 또한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현재 높은 금리를 써야하는 상황이니 선택이 쉽지가 않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금융권의 입장에서도 한발씩 양보한 상품이 최근에 쏟아져 나오는 혼합형 금리 상품이라 하겠다. 일정기간(3~5년)은 고정금리로 대출을 상환하고 고정기간 종료 후 변동금리로 전환을 하는 상품이 혼합형 금리 상품이다.

혼합형 금리 중 가장 낮은 금리를 찾아 대출을 진행한 후 일정기간이 지나 변동금리로 전환되는 시점에 시중금리와 비교하여 타금융사로 대환을 하던, 기존 금융사를 진행하던 다시 한번 체크를 해주면 될 일이다. 보통의 금융사들은 중도상환수수료가 3년까지만 있기 때문에 어떤 패널티를 물어야 할 일도 없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나 대표번호(1600-3907)를 통해 대출 상담을 신청하면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 없이 전 금융사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뿐 아니라 햇살론 등 저금리 신용대출의 조건 등 개인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전문가가 무료 비교 상담을 해준다.

주택을 소유하고 받는 대출만이 아니라, 임차하며 진행하는 전세보증금 대출, 설정없이 아파트 소유자를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진행하는 아파트론 대출, 가계한도 60%를 초과하는 고액 비율 대출, 신용대출까지 모든 대출을 비교 분석 해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는 것이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