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반기 투자유망상품> 고배당주 투자, 年5%~10% 달성 목표
한국투자증권‘ 아임유 랩-고배당주'
저금리 현상이 지속되면서 배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박스권 장세에서는 시중금리보다 약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처럼 주식시장이 조정을 보일 때, 예상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면 연말에 긍정적인 투자성과를 실현할 가능성이 높다.

한국투자증권의 랩어카운트상품인 ‘아임유랩-고배당주’는 신축적인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주가 변동으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저성장ㆍ저금리 시대의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 상품은 예상배당수익률이 4%이상 확보되는 주식에 주로 투자한다. 고배당주는 주가가 상승하지 않더라도 배당수익률이 시장금리보다 높아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이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현재 우리나라 상장기업 중 예상배당수익률이 4%이상 확보되는 종목은 약 30~40개 정도다.

‘아임유랩-고배당주’는 연 5~10% 수준의 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운용하기 때문에 목표 달성을 위해 예상 배당수익률이 시장금리보다 높은 4% 이상 확보되는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매수한 종목 중 주가가 10%수준 상승한 종목은 당초 운용 목표수익률을 감안해 차익실현을 한 뒤 그 주식의 주가가 조정을 받는 시점에 다시 매수한다.

이 상품은 최근 3개월 동안 고배당주의 주가가 많이 상승해 주식비중을 40% 수준으로 낮춰 운용 중이며 고배당주식이 조정을 받는 시점에 주식비중을 90%수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긍호 고객자산운용부 상무는 “예상배당수익률이 시장금리보다 높은 주식에 투자할 경우 손실을 보는 경우는 흔치 않다”며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은 요즘처럼 투자심리가 위축돼 있고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때에 투자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현명한 대안”이라고 말했다.

권남근 기자/happyda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