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트라, 코엑스서 KSCM 2014 개최…문화,서비스 산업 수출길 연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코트라와 중소기업청이 24일부터 이틀간 서울 역삼동 코엑스에서 ‘코리아 서비스 콘텐츠 마켓 (KSCM 2014)’을 개최한다.
서비스 및 콘텐츠 산업 전문 수출 상담회로 콘텐츠 수출 유망분야인 한류, 프랜차이즈, 디자인 등은 물론 서비스 융ㆍ복합 분야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는 이번 행사를 위해 전 세계 총 140여개 바이어들이 방한했다.

이번 비즈니스 상담회에는 세계적인 인터넷 유통회사인 아마존의 어린이 관련 콘텐츠 제작 자회사인 아마존 스튜디오, 세계적인 북미 비디오ㆍ컴퓨터 게임 제작배급사인 코나미와 EA, 중국 CCTV 산하의 최대 IPTV 방송국인 CNTV등의 유수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방한해 국내기업과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을 이어갔다.

이번 행사에서 코트라는 디자인 및 서비스 융ㆍ복합, 방송콘텐츠를 중점 분야를 선정하고 해외 유망한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해 심도 있는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국내 서비스콘텐츠 기업과 해외 유수의 바이어들과의 양해각서(MOU) 및 계약 체결식도 진행됐다.

오영호 코트라 사장은 “내수시장에 갇혀있는 우리의 우수한 서비스 콘텐츠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고용과 부가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