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튜어디스 자격조건, 이것만 갖추면 합격이다?

멋진 유니폼을 입고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스튜어디스(항공승무원)는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직업군이다. 이에 항공승무원 채용경쟁률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나 지망생들은 이런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다.

대한항공승무원채용을 위한 공고에는 토익 550점 이상, 키 162cm 이상, 전문학사 이상을 스튜어디스 자격조건으로 명시하고 있다. 이는 아시아나승무원채용뿐만 아니라 기타 항공사 승무원채용에도 비슷하게 적용되는 자격조건이다. 눈에 보이는 조건이 일반 대기업보다 낮아 입사하기 쉽다는 생각이 들기 쉽지만, 이처럼 지원 문턱이 높지 않은 이유는 항공승무원이 되기에 더 중요한 것은 따로 있기 때문이다.

항공승무원은 서비스직이기 때문에 사람을 편하게 대할 수 있는 인상과 고객이 우선인 서비스마인드, 그리고 안전을 책임진다는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인재인지를 중요하게 판단한다. 따라서 이를 갖춘 인재임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국내 대표 승무원인터넷강의사이트 ‘스카이크루’ 대표강사 강미랑은 항공승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눈에 보이는 스펙 보다 면접을 잘 보는 것이 더 현명한 준비방법이라고 귀띔했다. 실제로 대한항공을 비롯해 많은 항공사들의 항공승무원 채용 시에는 면접에서 100:1이 넘어갈 정도로 가장 높은 경쟁률이 집중된다.

이에 대해 강미랑 강사는 높은 면접 경쟁률을 뚫기 위한 한 가지 비법으로 ‘소리’를 들었다. 면접에서는 많은 지망생들이 깔끔하고 단정한 외모 꾸미기에 집중을 하지만 단순히 눈으로 보이는 시각적인 이미지뿐만 아니라 귀로 들리는 청각적인 이미지까지 잡아야 보다 강한 경쟁력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 기업에 지원하기 위한 많은 분들이 보이스트레이닝에 관심을 두는 만큼 항공승무원분야 역시 최근 많은 지원자들이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다고 한다. 국내 대표 승무원 인터넷강의사이트 스카이크루(www.skycrew.co.kr)는 이러한 지망생들을 위해 승무원보이스트레이닝을 포함한 검증된 수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는 항공승무원전문 인터넷교육사이트이다.

강미랑 강사는 “하늘의 꽃 스튜어디스가 되고 싶은 지망생이라면 채용공고에 있는 스튜어디스 자격조건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면의 인성을 들여다볼 수 있는 면접이 더 중요함을 잊지 않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