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높아지는 노년 의료비 부담, 의료실비보험으로 고민 덜자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현재 국민 1인당 평생 동안 지출하는 의료비가 평균 1억 원을 넘어섰다고 한다.

그 중 절반 이상은 65세 이후에 지출하는데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평균 6년 정도 더 생존해 의료비 지출이 상대적으로 많다.

의료발전과 건강관리 등의 각종 원인으로 수명이 늘어나면서 노년에 발생되는 의료비 지출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뿐 아니라 개인 의료비도 나날이 증가해 의료비 지출에 대한 대비가 요구 된다.

이에 노년에 발생되는 의료비는 물론 어린이, 가족, 부모님, 노인 구별 없이 의료비 보장이 가능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개인 의료비 지출에 대한 대비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정해진 한도 내에 가입자가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부터 중증의 의료비용도 보장한다.

하지만 임신, 출산과 관련된 비용, 미용목적의 성형수술, 비만, 치매를 제외한 정신화질환, 성병, 의료기기 구입 및 대체비용은 보장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주의해야 한다.

실손보험의 경우 한 번 가입하면 최대 100세~110세까지 보장이 가능해 꼼꼼히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폭 넓은 의료보장을 하다 보니 건강상태나 나이, 직업 등의 가입자 조건에 따라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이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좋은 조건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건강할 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며 나이가 어릴수록 저렴한 의료실비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중증 질병과 상해 관련된 특약담보를 선택하면 하나의 보험으로 각종 보장을 받을 수 있어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단, 실손보장 외에 특약선택 시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의료비가 발생될 때마다 보장받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 횟수가 빈번히 발생할 수 있어 청구 절차가 간편하고 지급이 빠른 회사의 상품을 선택한다.

최근에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silson.co.kr/ins-doc.php)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동부화재,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혼자서 알기 어려운 보험용어나 보장에 대한 부분을 전문가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나에게 맞는 상품 비교가입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