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탈리아 도로에 '람보르기니'의 존재감이란?
[헤럴드생생뉴스][이청원 기자] 이탈리아에서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도망칠 시 성공(?)할 확률은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인 슈퍼 스포츠카 람보르기니가 이탈리아 경찰청에 ‘우라칸 LP610-4 폴리치아’를 지원했다.

2004년과 2008년부터 이탈리아 경찰 당국이 사용해온 가야르도 모델을 대체하는 신형 우라칸 LP610-4 는 5.2리터 V10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10마력, 그리고 최고 속도 202mph를 자랑한다. 이 신형 람보르기니 우라칸 경찰차는 지속적인 사고 및 범죄 예방을 통해 이탈리아 도로의 안보를 유지하기 위해 올해 말부터 운영 된다.

이탈리아 경찰 당국은 “지난 2004년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차량을 시작으로 지난10년 동안 이탈리아 경찰 당국은 이 차량을 범죄 방지 목적과 도로 보안 향상을 위해 사용해왔다”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제공

이번에 이탈리아 경찰이 타게 될 람보르기니 우라칸 LP610-4는 전작인 가야르도 보다 우수한 품질을 증명한다. 지난 2004년부터 로마의 경찰청은 1세대 가야르도를 일반 경찰 서비스에 사용했으며 2005년부터는 볼로냐의 경찰청에서도 가야르도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두 지역 모두 2008년에 사용 중이던 가야르도 모델을 2세대 가야르도 모델로 대체했다.

그동안 람보르기니 차량이 고속도로에 존재하고 눈에 보인다는 것 만으로도 확실한 범죄 억제 효과가 있었지만, 이 두 차량 내에 탑재돼 있는 장비들은 위험한 주행 행위(고속, 갓길 주행, 위험한 추월)를 통제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었다.

더욱이 이탈리아 경찰이 사용할 우라칸 LP610-4폴리치아 내부에는 모든 위반 행위의 증거를 즉각적으로 남길 수 있게 하는 최첨단 경찰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 영상 시스템은 실내 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후방 미러 바로 옆에는 카메라가 달려 있으며, 좌석 뒤에는 컴퓨터와 기록장비가 들어 있다. 경찰이 의심되는 운전자를 감지하면 즉시 ‘증거 영상 데이터 시스템’을 작동 시킨다.

GPS 데이터의 도움으로 이 장치는 람보르기니의 위치, 이동방향과 속도를 계산한다. 이 데이터와 끼어들기 바로 직전의 거리와 시간이 결합돼 추격하는 차량의 정확한 속도가 나온다.

이외에도 응급한 의료수송에도 종종 사용된다. 차량 앞 좌석의 저장공간에는 기증된 장기를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특별한 냉동 시스템이 들어 있다. 매우 위급한 응급상황의 경우에서 목숨을 살릴 수 있는 제세동기도 구비돼 있기 때문이다.

이청원 기자 pop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