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투자 유럽경기회복수혜 목표전환형 펀드’ 8개월만에 목표수익률 8% 달성
[헤럴드경제=권남근 기자]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이사 정찬형)은 ‘한국투자 유럽경기회복수혜 목표전환형 증권펀드’가 목표수익률 8%을 초과 달성해 11일부터 채권형으로 전환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수익률이 8%를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되는 구조로 지난해 10월 7일 출시된 이후 8개월 만에 목표수익률을 달성했다.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펀드 수익률은 10일 기준 9.55%다.

기존의 목표전환형펀드는 대부분 국내를 대상으로 투자하지만 ‘한국투자 유럽경기회복수혜 목표전환형 펀드’는 유럽의 경기 부양정책의 수혜가 예상되는 주식에 집중 투자 해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목표달성을 통해 목표전환형 펀드도 투자 지역이나 대상이 점차 다양해질 것이라고 한국투자신탁운용측은 덧붙였다.

채권형으로 전환 후 국공채, 통안채 등 안전자산에 투자돼 주식 수익을 보전하면서 채권수익률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후 최대 6개월 이내에 펀드는 청산된다.

펀드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AI운용본부 정헌재 운용역은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 금리를 인하하는 등 대대적인 경기부양 정책을 내놓으며 경기회복을 도모하고 있다”며 “경기부양을 주도하는 선진유럽 국가 및 정책효과에 따른 수혜를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금융섹터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목표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happyda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