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에 대처하는 그루밍族의 자세, 자외선 차단 제품 남성구매 ↑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강해지는 태양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구매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이 5월 한달 간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남성고객의 증가폭이 여성 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자외선 차단제품을 구매하는 남성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24% 증가했고, 전월에 비해서는 26% 증가했다. 반면 여성은 각각 5% 증가하는 데 그쳐 남성 구매 증가율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 고객의 경우 선스프레이가 전년대비 31% 증가하는 등 선스프레이의 인기가 가장 높았고 선밤과 선크림은 각각 29%, 27% 증가했다. 여성의 경우 선밤과 선크림 구매는 작년에 비해 10% 증가하는 데 그쳤으며, 선스프레이는 오히려 소폭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량 역시 남성들에게는 선크림, 선스프레이, 선밤, 비비크림 순으로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선스프레이는 남성고객들에게 최근 한달 간 하루 평균 100개 이상 팔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야외 활동 및 레포츠 활동 시 수시로 뿌려주기만 하면 돼 남성이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이 G마켓 측의 설명이다. 반면 여성고객들은 선스프레이 보다는 선밤을 더 많이 구매했다. 


선크림 기능이 들어간 남성용 비비(BB)크림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남성의 비비크림 구매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자외선 차단 화장품을 이용하는 남성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최근에는 남성용 에어쿠션도 등장했다. 남성용 에어쿠션은 G마켓 남성 비비크림 베스트셀러 2위에 랭크되고 있다.

G마켓 뷰티팀 박주상 팀장은 “한국 남성의 1인당 스킨케어 지출이 전세계 1위로 조사될 정도로, 최근 꾸미는 남성이 증가하면서 자외선 차단 화장품도 남성에게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운전이나 야외 활동 시 살이 탈 것에 대비해 관련용품을 찾는 남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