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사 추천 종목> 유럽發 호재…SK하이닉스 · 엔씨소프트 ‘러브콜’
마곡지구 대방디엠씨티 분양
지난주 주춤했던 코스피는 유럽발 호재에 힘입에 본격적인 2000선 회복에 나설 전망이다.

지난 5일 유럽중앙은행(ECB)은 기준금리를 현행 0.25%에서 0.15%로 낮추는 등 경기 부양책을 시사했다.

이는 순매수세를 이어가던 외국인 수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금주 증권사 추천종목에는 해외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이 주로 이름을 올렸다.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SK하이닉스는 2분기 모바일 수요 급증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점쳐진다. 

하반기부터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 정책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점도 긍정적이다.

엔씨소프트는 길드워2, 와일드스타 등 신규게임의 잇딴 해외 출시로 성장 모멘텀이 유효할 것으로 관측된다.

연초 대비 주가가 35% 가량 떨어진 상황이라 가격 메리트 역시 부각되고 있다.

중국 수혜주들의 선전도 예상된다. 호텔신라는 4월부터 중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고, 면세점 매출액도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코스맥스는 3분기 중국 상해 법인의 신제품 추가와 신규 고객 증가로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LG전자는 하반기 중국 LTE 시장에서 본격적인 휴대폰 사업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코스닥에서는 실적개선 우량주들이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백라이트유닛(BLU) 제조업체인 이라이콤은 주요 고객사인 삼성ㆍ애플 등 태블릿PC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안정적 매출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씨케이에이치는 건강식품 신제품 출시 및 일반식품 사업확장으로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되고, 코스온은 중국 환야그룹과 현지 합작법인 설립 등 해외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양대근 기자/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