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산 국제모터쇼] 아우디, 뉴 아우디 A8-A3 등 대거 출시
[헤럴드생생뉴스]아우디 코리아는 2014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뉴 아우디 A8 L W12’와 ‘아우디 A3스포트백 e-트론’을 필두로 총 12대의 모델을 출품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뉴 아우디 A8 L W12’와 아우디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모델인 ‘아우디 A3스포트백 e-트론’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여 아우디의 혁신적인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뉴 아우디 A8 L W12는 올 해 7월 런칭 예정인 뉴 아우디 A8의 최상위 모델이다. 아우디의 혁신적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세계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 25개로 나눠진 고광도 LED 램프가 상황에 따라 유기적으로 작동한다.
▲ 부산 국제모터쇼

또 연료 효율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함께 강조한 아우디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모델인 아우디 A3스포트백 e-트론도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국내 최초 공개된다.

아우디 A3스포트백 e-트론은 한번의 주유로 940km(유럽기준)를 이동할 수 있으며, 전기 모터만으로도 최대 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연비 성능은 유럽기준으로 66.6km/L에 달한다. 150마력의 1.4TFSI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돼 총 204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하며, 제로백 7.6초, 최고 속도는 222km/h에 달한다.

초소형 엔진에 터보 차저 기술과 첨단 열관리 시스템 등을 그대로 반영했으며, 전기 모터와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낮은 rpm대에서 35.7kg.m의 강력한 토크를 뿜어낸다.

부산 국제모터쇼 아우디 관에 네티즌들은 “부산 국제모터쇼 아우디관 꼭 가야지”, “부산 국제모터쇼 아우디 너무 좋아”, “부산 국제모터쇼 대박이다”, “부산 국제모터쇼 언제하는거지?”라는 반응이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pop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