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성주 회장, 전문직여성세계연맹 ‘글로벌 여성리더십상’
[헤럴드경제=김아미 기자] 김성주 성주그룹 대표이사 회장이 대표적 여성 비즈니스 리더로서 능력과 공로를 인정받아 ‘글로벌 여성 리더십상’을 수상했다.

23일 전문직여성세계연맹(Business and Professional Womenㆍ세계연맹 회장 프레다 미리클리스, 한국연맹 회장 이인실)의 28번째 총회가 열린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김 회장은 여성의 능력을 키우는 데 헌신하고, 전세계 여성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대표적 여성 CEO로 글로벌 여성 리더십 상을 수상했다.

김 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20여년 전 회사를 창립할 때, 남성 중심적이었던 사회에서 여성 대표로서 일어서기가 쉽지는 않았다. 여성 CEO에 대한 반감도 있었지만, 환경에 쉽게 적응하고 포용할 수 있는 여성만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패션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성주그룹 직원의 80%는 여성으로 채우고, 임원직에 꼭 여성을 배치하는 원칙을 갖고 있다”며 “여권 신장은 권리의 문제가 아닌 의무이며 여성들에게 어떻게 해야한다고 하기보다는 여성 스스로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 몸소 실천하고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전문직여성세계연맹총회(BPW)에 참석한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 에넷 루 전 대만 부총통, 패티 오닐 OECD 성평등네트워크 담당관, 프레다 미리클리스 BPW 회장, 버지니아 리틀존 국제무역센터 상임고문, 파이 자한아라 BPW 친선대사

한편, BPW은 1930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립돼 현재는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두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전문직에 종사하는 여성들로 구성돼 있으며, 1975년 ‘여성의 해’ 선포를 시작으로 전세계 여성들의 삶의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am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