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카카오 합병, 위메이드 등 카카오 지분 보유 기업 어디 있나?
[헤럴드생생뉴스]포털사이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모바일 메신저 업체 카카오 합병 소식에 위메이드 등 카카오 지분 보유기업이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6일 “카카오와의 합병을 통해 핵심사업 강화와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합병한다”고 밝혔다.

합병비율은 다음과 카카오가 1대 1.5557456이며,합병기일은 오는 10월 1일로 알려졌다.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는 지난 23일 각각 연 이사회에서 합병을 결의하고 오는 8월 주주총회 승인을 얻어 연내 절차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다음 카카오 합병/위메이드 주가 급등

국내 2위 포털 다음과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업체인 카카오가 합병을 결정하면서 시가총액 3조 4000억 원대 규모의 초대형 인터넷 업체가 탄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통합법인은 다음과 카카오가 당분간 독자성을 유지하면서 운영하되, 공통부문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부문부터 순차적으로 통합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위메이드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것. 위메이드는 카카오 지분 5.67%(150만주)를 보유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26일 오전 9시 45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5100원(12.32%) 오른 4만 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는 카카오용 게임등을 개발하는 업체다.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는 지난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양사의 합병에 대해 결의하고 합병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8월 주주총회 승인을 얻어 연내에 절차를 마무리지을 예정이다.

다음 카카오 합병에 위메이드 주식 급등에 누리꾼들은 "다음 카카오 합병, 위메이드가 지분이 그렇게 많았나?", "다음 카카오 합병에 위메이드까지, 네이버 긴장하겠네", "다음 카카오 합병, 위메이드가 시너지 효과를 보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pop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