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샘표, 유기농 콩밭에 파종식 가져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샘표가 24일 경기도 이천의 샘표 간장공장 안에 위치한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서 콩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파종식엔 지난 4월 선발된 샘표 유기농 콩농장 가족 및 유치원생 13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샘표 유기농 콩농장’ 프로그램은 장(醬)의 원료가 되는 콩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콩으로 메주를 띄워 장을 담가보는 일련의 실습을 통해 전통 장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 행사다. 이 행사는 매년 4월 참가 신청을 받는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과 유치원생들은 콩밭을 새로 분양 받고, 장으로 거듭날 콩과 병충해 예방 역할을 하는 꽃을 함께 심으며 다양한 생물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파종 후 샘표 간장공장을 견학하며 콩이 간장으로 변하는 제조 과정도 직접 체험했다.

이번 파종 행사를 시작으로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서는 다양한 농사체험과 더불어 전문 강사의 강의를 통해 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된장학교’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윤아 샘표 홍보팀 차장은 “식습관 형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전통 발효식품인 ‘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주어야 한다”며 “아이들이 콩 농사를 통해 자연과 우리 밥상의 연관성을 생각해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지난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음 세대를 이어갈 아이들에게 전통 음식 문화를 계승 및 발전시키기 위한 ‘샘표 아이장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