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린이 태아보험으로 자녀 의료비 실속 있게 보장준비

야외 활동이 많은 요즘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들은 성인에 비해 주의력이 낮아 사고 발생률이 높으며 면역력이 낮아 유행성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

게다가 요즘은 결혼적령기가 늦어져 산모의 평균출생연령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산모의 연령이 높을수록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커져 태아의 선천적 질병 발생이 매년 늘고 있다.

때문에 자녀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주의와 대비가 필요한 가운데 어린이 보험 태아 보험 추천 상품이 대비책으로 각광받고 있다.

어린이 태아 보험이란 산모의 태중에 있을 때 가입해 출생 시 발생하는 위험과 태아의 질병에 대한 보장을 하는 보험으로 먼저 가입시기를 주의해야 한다.

대부분의 태아 보험 특약 가입시기는 임신 후부터 22주로 선천적 질병에 대한 보장과 주산기질환, 미숙아 인큐베이터, 출생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보장한다.

22주가 지나도 태아 보험 가입이 가능하지만 선천적 질병에 대한 보장과 같은 태아 특약 가입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태아가 출생한 후에는 어린이 보험 상품으로 각종 의료비 보장을 받는데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왕따, 유괴 등의 정신적인 보장도 가능한 상품들이 있다.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은 생명보험과 실비보험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어린이 생명보험은 중증 질병에 대한 보장이 크고 정액 지급되지만 정해진 항목만 보장을 한다.

반면 어린이 실비보험은 고액의 보장이 정액 지급되지는 않지만 병원비로 지출한 비용을 80~90%보장하며 다양한 의료 항목을 보장한다.

때문에 자녀보험을 준비할 때 두 상품을 동시에 가입하는 것이 보장 면에서 좋은데 만약 보험료가 부담이 될 경우 손해보험사 태아 어린이 보험을 먼저 준비하고 나중에 추가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 상품 만기에 따라 보장기간이 달라지니 꼼꼼히 비교하고 준비해야 한다.

이에 최근 어린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fetal-vh.php)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동양생명, 신한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등 각종 어린이 보험 태아 보험 순위 가격비교가 가능하다.

판매회사마다 장단점 및 보장이 달라 비교가입이 중요하며 어린이 태아 보험 가입 시 사은품이나 가입선물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자녀를 위한 의료비 보장에 더욱 신경 써서 가입해야 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