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높아지는 의료비 비중, 의료실비보험으로 대응책 마련

현재 우리나라 의료비 증가속도는 경제규모 속도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GOP대비 국민의료비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보건복지부 통계 자료를 보면 2011년 국민의료비로 지출된 금액은 91.2조원으로 전년도대비 6.6%증가했다.

의료비 증가는 의료발전으로 인한 고가의 검사비용, 치료비용 등의 의료수가 늘어났기 때문인데 게다가 현재 평균수명이 늘고 있어 의료비 지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까닭에 매년 늘고 있는 의료비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어린이부터 노인, 가족, 부모님 다 보장이 가능한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각종 의료비를 보장하는 만큼 실생활에 필수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한 사람이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없어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여러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가입했더라도 보장 받을 수 있는 범위는 같기 때문에 기존에 중복으로 가입해있다면 보장이 좋은 쪽만 남겨두고 해지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게다가 실손보험에는 의무적으로 사망보장 및 후유장해 보장을 가입해야 하는데 가능한 보장금액을 최소로 설계하는 것이 의료실비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의료비 보장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또한 사망보장과 의료비 특약 외에 운전자, 상해, 질병 관련된 특약을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데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들로만 선택해야 하며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해야 한다.

아울러 의료비 지출은 나이가 듦에 따라 늘어나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가능한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야 하며 건강상의 이유로 보장이 축소되거나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가능한 건강할 때 준비해야 한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silson.co.kr/medi-mall24.php)에서는 혼자서 비교하기 어려운 부분을 전문가의 도움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나에게 필요한 보장들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효율적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