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데이’는 미국면화협회가 천연섬유 코튼의 편안함과 미국 면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면제품의 수요 촉진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이 자리에는 조던 리 미국면화협회 사장과 김준 대한방직협회 회장, 김화영 산업통상자원부 섬유세라믹과 과장, 레슬리 바셋 주한미국대사관 부대사와 업계 및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미국코튼(COTTON USA)의 글로벌 마케팅 25주년을 기념하는 ‘COTTON USA 25’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과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의 패션쇼<사진>가 진행됐다.
정윤기 스타일리스트는 이번 패션쇼에서 미국면화협회의 트레이드 컬러인 화이트와 블루를 이용, 코튼의 다양한 활용성을 강조한 활동적이고 편안한 룩을 연출해 많은 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 자리에 코튼 홍보대사로 임명된 배우 하지원이 면 소재의 화이트셔츠와 블랙 펀칭 스커트를 입고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조던 리 미국면화협회 사장은 “한국의 유명 스타일리스트인 정윤기씨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패션쇼를 선보이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코튼의 우수성과 기능성을 더욱 알리고 생활 속에서 면 소재의 수요를 더욱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mig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