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반려동물 수요 증가, 강아지분양·애견분양 안전한 전문샵에서 해야

 

가정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제는 반려동물이 인생의 또 다른 동반자로 여겨지면서 사람들의 인식도 달라지고 있다.

반려동물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애견분양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도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다.

일부 애견샵에 경우 이러한 높은 관심을 악용해 건강하지 못한 강아지를 분양하거나 명확하지 않은 품종을 가진 애완견을 분양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일부 업체는 건강의 문제가 있는 강아지·애견을 분양하기도 하고, 질병이 치료되지 않은 채로 분양을 진행해 애견이 죽었을 경우에 책임을 회피하는 경우도 있다. 애견을 또 다른 가족으로 여기는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문제가 단순 금액 이상의 상처로 남기 쉽다.

일반 소비자가 애견에 대한 건강·질병 부분을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법 제도적인 해결책도 필요하지만, 양심 있는 애견 업체들의 운영이 필요한 시점이다. 

국내유일 반려동물관리전문가들이 운영하고 있는 애견샵 퍼피가든은 체계적인 상담과 신뢰 있는 분양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업체다.

퍼피가든 관계자는 “애견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건강상 문제가 있는 애견을 분양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반려동물관리전문가에 의해 직접 관리 받고 있는 애견을 분양하고 있다”며 “애견분양시장에 존재하고 있는 가격 거품을 줄이기 위해 직접 유통과정을 줄이고 다이렉트로 소비자를 만날 수 있게 만들어 저렴한 분양가로 애견을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퍼피가든의 가장 큰 장점은 눈앞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판매목적 보다는 또 다른 가족인 애견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게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해주는 점이다.

강아지분양·애견분양전문 퍼피가든의(www.puppygarden.co.kr)애견 분양 정보 및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