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쏟아지는 5년형 혼합형금리상품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로 비교

금융당국의 권고에 따라 시중은행의 혼합형금리(대출초기 고정금리 적용 후 일정기간 뒤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금리)상품이 변화하고 있다. 지난 해 시중은행의 변동금리상품과 고정금리상품의 비율은 유사했지만 올해부터는 3년 이상의 고정금리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4월과 달리 5월의 경우 3년보다는 5년고정금리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상품이 고정금리상품보다 금리가 낮지만 최근에는 고정금리상품이 더 낮은 ‘금리역전현상’도 일어나고 있다. 고정금리기간 동안에는 금리 변동이 없기 때문에 금리 인상에 따른 위험 부담이 줄어 이용자들에게 유리하다.

서울시 서초구에 거주하는 최모씨(39세, 남)는 아파트를 매매하며 3억5천만원의 매매잔금대출을 받고자 하였다. 대출금액이 크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를 찾고 싶었지만 일일이 여러 은행을 비교할 시간이 없었다. 그러던 중 최씨는 지인의 소개로 한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소개받았다. 주거래은행의 금리안내는 물론 모든 시중은행의 금리비교를 한번에 비교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 최씨는 최종적으로 3.32%의 저금리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많은 주택담보대출 이용자들이 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 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하고있다. 대표적인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앤가이드에서는 여러 은행의 금리비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각 은행별 이용가능조건, 금리할인요건, 중도상환수수료, 거치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맞춤상담으로 조건에 맞는 저금리 금융사를 안내하고 있다. 시중은행의 금리비교뿐 만 아니라 보험사,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캐피탈, 저축은행의 복합적인 금리안내가 가능하다.

뱅크앤가이드에서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와 다양한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가 가능하다. 주택구입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상가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및 없는 대출의 상담이 이루어진다. 상담문의는 홈페이지(www.bank-guide.co.kr) 및 유선(02-876-3000)을 통해 가능하며 모든 금리비교 상담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