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HD방송, ‘스카이티브이(SkyTV)’ 로 BI 변경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위성방송사업자 KT스카이라이프의 자회사이자 KT 계열사인 ‘한국HD방송㈜’이 지난 11일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LifeTV)로 변경한 데 이어, BI를 ‘스카이티브이(SkyTV)’로 공식 변경한다고 30일 밝혔다.

스카이티브이는 지난 2003년 국내 최초로 24시간 HD 전문채널 ‘SkyHD’를 개국하고, 2004년 ‘한국HD방송㈜’으로 사명을 바꾸며 영역을 확장해온 MPP(복수방송채널사용사업자)다. 현재 드라마∙영화 전문 채널 ‘채널 엔(Ch.N)’과 스포츠 채널 ‘더 엠(The M)’, 여행 전문채널 ‘채널 티(Ch.T)’, IT 전문 채널 ‘채널IT(Ch.IT)’, 드라마∙라이프스타일 채널 ‘채널 원(Ch.ONE)’ 등을 운영하고 있다.

스카이티브이는 방송 채널이 다양해지고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플랫폼과 연계한 강력한 MPP로 성장하자는 취지에서 BI 변경을 추진했다. 이번에 바뀐 BI는 기존의 ‘HD방송’이라는 기술적 용어를 탈피, UHD 방송 시대에 맞는 고화질 UHD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선도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스카이티브이 김영선 대표1이사는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 스카이티브이는 시청자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기존 자체 채널들의 전면적인 개편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UHD 신규 채널을 포함한 새로운 채널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