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취준생이 주목해야 할 입사특전 주는 공모전 어떤게 있나
[헤럴드생생뉴스] 스펙 한 줄을 넘어 취업에 직접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공모전들이 있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ㆍ대표 김화수)이 취준생들이 주목해야 할 채용에 특전을 제공하는 공모전들을 준비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제 10회 마케팅공모전을 주최, 공모전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 인턴십 기회 및 입사 특전을 제공한다. 공모주제는 국내 부문과 글로벌 부문으로 나누어 부문당 4개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 주제별 적용 가능한 브랜드를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국내 및 해외 4년제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국내 및 글로벌 주제별로 각각 4팀씩 총 8개 팀에게 시상이 돌아가며 시상하는 모든 팀에는 상장과 상패, 부상이 주어진다. 특히 최우수상을 받는 2팀에게는 각각 장학금 1천만원과 썸머 인턴십 기회, 입사지원시 서류 전형 및 1차 면접 면제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 우수상에는 5백만원의 장학금과 썸머 인턴십 기회,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의 특전이, 장려상에는 2백만원의 장학금과 서류전형 면제의 입사특전이 각각 주어질 방침이다. 단 입사특전의 기회는 졸업 예정자에만 해당되며, 학점 및 토익점수 등 아모레퍼시픽 입사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의 예선 접수 마감일은 5월 10일이다.

KBS한국방송은 제 11회 KBS신세대 VJ 콘테스트의 예선을 공모한다. 전국의 대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단체로 참가 자격을 제한한다. 공모 부분은 VJ 다큐멘터리로 6mm 디지털카메라로 촬영, 편집한 VJ단편이며 휴먼, 시사, 정보, 탐사 등 장르 및 작품주제는 제한하지 않으나 내레이션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작품길이는 12분 내외로 하며, wmv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천3백만원 규모의 상금이 돌아가며, 예선 통과자에게는 본선 공모 전 치러지는 미디어교육 워크숍 참가 기회, 최종 결선 입상자에게는 KBS1TV를 통한 특집방송 편성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LG패션에 입사하고 싶다면 제3회 LF 대학생 패션/마케팅 공모전을 노려보자. 마케팅 부문과 디자인 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서 부문별로 각 2개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대학의 재학 또는 휴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주어지며 마케팅 부문은 2인 이하의 팀 또는 개인, 디자인 부문은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LF 해외지사 방문 및 패션 명소 탐방 등 해외탐방과 LF 입사지원시 서류 전형 가점 부여, 1백만원 상당의 LF 브랜드 의류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응모 마감일은 5월 7일까지.

이밖에도 초롱불카드는 청첩장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수상자에게 디자이너 채용시 우선권을 부여하는 등 채용에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공모전이 다양하다. 보다 많은 공모전 정보는 알바몬 공모전 페이지(http://contest.albam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