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봄철 코필러 수요 늘어…세계시장 두드리는 국내 기술 제품

태평양 제약, NET인증 고밀도 고함량 HA필러 ‘클레비엘’ 출시

봄을 맞아 외모관리에 한창인 이들이 많다. 새 학년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물론, 외모가 스펙이 된 사회분위기 속에 취업이나 면접을 앞둔 이들 사이에서 미용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시간적 부담은 적으면서 뚜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필러시술도 그 중 하나다.

오늘날 국내 성형이 대중화되면서 그 기술도 다양해졌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수술적인 부담과 시간, 비용 등의 면에서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한 쁘띠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쁘띠성형의 대표주자인 필러는 가는 주사바늘을 통해 HA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젊은 층은 물론 40~50대 중년들도 많이 찾는 시술이다. 흉터나 성형 흔적이 적어 코필러 등은 흔히 티 나지 않게 콧대를 높일 수 있는 성형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많은 성형외과들이 필러시술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코필러 후기를 잘 확인하여 성분과 시술 후 부작용은 없는지 파악하는 것이 좋으며, 코필러 후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시술을 확인해 알맞은 시술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러한 필러의 종류는 다양하다. 제재에 따라서는 히알루론산 필러와 비히알루론산 계열의 필러(칼슘, 콜라겐, PMMA)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현재 800억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필러시장에서 히알루론산 필러가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히알루론산이란 체내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이어주는 다당류의 일종이며, 세포기질의 주요한 구성 물질을 말한다. 세포조직의 에너지원 공급과, 콜라겐 생성, 피부보습 및 노화예방 등을 위해 자주 이용된다.

이 같은 히알루론산 기반의 필러는 특성상 시술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분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병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현재 필러는 전 세계적으로도 다양한 성분과 제품으로 생산•판매되고 있으며 그 성장세가 주목되고 있다.

이러한 세계 필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국내기술을 집약시킨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태평양제약은 최근 기존 히알루론산 대비 2배 이상의 HA를 함유한 고밀도 HA필러 ‘클레비엘’을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반고체 가교공정을 이용한 기술을 적용해 NET인증을 획득해 눈길을 끈다.

태평양제약 관계자는 “클레비엘은 50mg/ml의 고밀도 고함량 HA필러로 구현돼 외부 압력에 의한 겔 입자 자체의 변형이 적다”며 “기존 코필러나 팔자주름이나 턱 등의 시술에 활용하면 모양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