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필립스, 대형 주차타워에 도시경관 살리는 LED경관조명 공급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신축 주차타워에 ‘월 워싱’ 효과 LED 경관조명 공급
빛이 벽 타고 흐르는 듯한 분위기 연출 위해 유리벽 안쪽에 총 580개 설치
기존 경관조명 대비 20% 수준 소비전력ㆍ긴 수명 시간…건물 운영비 절감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필립스전자는 부산 부산진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주차타워에 직선형 발광다이오드(LED) 경관 조명<사진>을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조명이 설치된 곳은 지난해 11월 준공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주차타워로, 건물 외벽이 투명한 유리로 구성되어 있어 야간에 조명을 점등하면 내부의 빛이 밖으로 새어 나와 건물 전체를 비추도록 설계됐다. 


이번에 공급된 제품은 필립스 직선형 LED 경관조명 ‘바야 리니어 화이트(VAYA LINEAR WHITE)’로, 환상적인 건물 분위기 연출을 위해 총 580개가 유리벽 안쪽에 설치됐다.

이 설치법은 빛이 건물벽을 타고 흐르는 듯한 ‘월 워싱(Wall washing)’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설치 공간의 조건에 따라 제품의 크기를 30㎝~1m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주차장 같은 기능성 건물에 적용돼 정확한 사물 인식을 돕는다.

이 제품은 등기구 당 소비전력이 13~45W로, 기존 경관 조명으로 많이 활용되는 나트륨 조명 대비 20~30% 수준의 전력만을 사용하는 반면 수명은 5만 시간으로 길어, 전기료와 조명 교체 비용을 포함한 건물 전체 운영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를 총괄하는 김일곤 부사장은 “주차장 같은 기능성 건물도 적절한 조명 솔루션을 통해 개성 있는 도시 조형물로 거듭날 수 있다”며 “필립스는 다양한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도 우수한 LED 경관 조명 솔루션을 통해 도시 랜드마크 조성과 밝고 화려한 도시 미관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필립스 홈페이지(www.philips.co.kr) 를 방문하거나 필립스전자 소비자 센터(080-600-6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