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에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거꾸로 식사법’이 소개됐다.
‘거꾸로 식사법’은 일반적으로 식사를 마친 뒤 후식을 먹는 것과 달리, 후식을 먼저 먹은 뒤 반찬, 밥 순으로 먹는 식사법을 의미한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류를 먼저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져 밥과 국을 적게 먹게 된다. 결과적으로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이날 방송에서 실험 참가자들은 거꾸로 식사법의 효과를 증명해보였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식사했을 때는 밥을 다 먹었지만, 거꾸로 식사법대로 과일을 먼저 먹었을 때는 포만감이 높아지면서 밥을 남겼다.
특히 1년 간 꾸준히 거꾸로 식사법을 수행하면서 15kg을 감량한 사연도 전파를 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 한 전문의는 거꾸로 식사법에 대해 “과일에 들어있는 당분이 탄수화물의 역할을 대신 하기 때문에 영양 불균형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거꾸로 식사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거꾸로 식사법, 나도 한번 해볼까?”, “거꾸로 식사법, 난 과일 먹고 밥도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거꾸로 식사법, 이러다 역효과 보는 거 아닐까”, “거꾸로 식사법, 15kg 뺐다고 하니 솔깃하긴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