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청동에서 만나는 허스트…9~15일 아트데이 미술ㆍ명품 경매
[헤럴드경제=이한빛 기자] 서둘러 찾아온 봄이 벌써 여름에게 자리를 내주려한다. 짧아진 봄이 아쉽다. 짧은 봄날, 돌담길 사이로 봄을 담은 꽃나무들이 우거진 삼청동에선 미술품과 명품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경매 소식이 있다.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를 발행하는 ㈜헤럴드의 자회사이자 미술전문기업인 헤럴드아트데이(대표 소돈영)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4월 아트데이 온라인 미술품 경매’를 개최한다. 이번 경매에는 김창열, 전혁림, 이만익, 내고 박생광, 고암 이응노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의 작품과 데미안 허스트, 타카시 무라카미, 데이비드 걸스타인 등 해외 작품 100여점을 선보인다. 또한 IWC, 위블로, 롤렉스, 샤넬, 티파니, 까르띠에 등 명품시계와 가방, 보석 30여 점도 함께 출품된다. 출품작은 삼청동 갤러리도스에서 14일까지 직접 살펴볼 수 있으니 봄날 삼청동 나들이 코스로도 좋겠다. 

전혁림 ‘무제’, 종이에 유채, 11.5×15.5㎝, 시작가 100만원. [사진제공=헤럴드아트데이]

이번 경매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타작가 데미안 허스트의 ‘LSD(리세르그산 디에틸아미드ㆍLysergic Acid Diethylamide)’ 프린트(207/300)가 나온다. 향 정신성 약물인 LSD는 허스트의 대표적인 ‘스팟 페인팅’ 시리즈 중 하나다. 허스트는 살아있는 현대미술의 전설로도 불리며, 영국 현대미술의 부활을 이끈 장본인이다. 1995년 터너상 수상, 베네치아 비엔날레 등 각종 국제전을 통해 세계적 미술가 반열에 올랐다. 최근 영국의 한 갤러리에서는 이번 출품작과 유사한 스팟 페인팅 시리즈 중 2점이 도난 당하기도 했다. 시작가는 900만원이다.

윤병락 ‘가을향기’, 한지에 유채, 48×47㎝, 2013년. 시작가 350만원.

‘통영의 피카소’ 전혁림의 구작 한 점도 출품된다. 전혁림 작가는 통영바다의 선명한 코발트 블루와 뚜렷한 윤곽선으로 추상과 구상을 넘나드는 독보적 스타일로 유명하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주문해 청와대 인왕실에 걸린 1000호 크기의 ‘통영항’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이번 출품작은 전반적으로 청색이 감도는 추상 작품이 나왔다. 대표작들과는 다른 느낌을 주는 귀한 작품이다. 시작가 100만원.

고암 이응노 화백의 작품도 선보인다. 충남 홍성 출신으로 해강 김규진에게서 예를 배웠으며, 가와바타 미술학교를 졸업했다. 프랑스 파케티 화랑과 전속계약을 맺고, 1961년엔 파리에서 첫 개인전을 열기도 했다. 한국회화의 전통성과 현대성을 모두 갖춘 한국을 대표하는 거장이다. 이번 출품작은 사슴들이 무리를 지어 하늘을 향해 가는 수묵화다. 이화백에게 사슴은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능력을 지닌 성스러운 동물로, 작품속에서 자주 등장한다. 시작가는 400만원.

고암 이응노 ‘사슴’, 종이에 수묵 담채, 136×47㎝, 2013년. 시작가 400만원.

4월아트데이옥션에서는 그림 뿐만 아니라 시계, 가방, 보석 등 총 30여점의 명품도 선보인다. 이번에 출품되는 쇼메, 샤넬, 까르띠에 명품시계들 중 ‘위블로(HUBLOT)’의 빅뱅(시작가 2200만원)이 가장 눈에 띈다. 세라믹 소재, 러버밴드, 탄탈리움, 텅스텡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럭셔리 스포츠 시계라는 새로운 영역을 만들었다. 승마, 요트, 폴로 등 고급 스포츠를 즐기는 유럽 왕족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왕들의 시계’라고도 불린다. 

HUBLOT, Bigbag Rose Gold Ceramic, 44㎜, 시작가 2200만원.

보석도 여러 점 선보인다. 까르띠에의 시그니처인 트리니티 컬렉션 네크리스와 1970년대 뉴욕에서 탄생한 러브시리즈가 출품됐다. 네크리스의 3개 링은 사랑, 우정, 믿음의 의미를 담았다. 까르띠에 러브시리즈는 ‘러브링’, ‘러브 브레이슬릿 핑크골드’가 나왔다. 이밖에도 남성용 산토스 18K 반지와 클래식웨딩 1.5 캐럿 다이아반지 등 다양한 보석들을 만나볼 수 있다. 

CARTIER, LOVE Bracelet Pink gold 18K, 55㎜, 시작가 600만원.

이번 경매 출품작은 아트데이옥션 온라인 홈페이지(www.artday.co.kr)와 아트데이 모바일 앱, 전시 현장(갤러리도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경매는 4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픈한다. 경매응찰은 홈페이지와 앱에서 24시간 가능하며, 전화와 서면으로도 응찰할 수 있다. 경매는 15일 오후 5시부터 작품번호순 1분 간격, 1점씩 마감된다. (02)3210-2255.

/vi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