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매매건 3.36% 4월 중 시중은행 특판을 노려야

대한민국 경제의 불안요소로 자리 잡은 가계 부채의 주요 원인인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은 시중에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일반 소비자가 정보력 부재로 상품 스캔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은행의 가계신용 통계를 살펴보면 지난해 말 전국 가계대출 잔액은 687조1천864억 원으로 2012년 말 659조8천583억 원 보다 4.14% 증가했다. 가계대출 잔액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식이나 펀드로 돈을 버는 재테크 보다 기존의 지출을 줄이는 것이 더 효과적인 재테크로 생각되는 추세다.

4월 중 많은 은행에서 금리특판 상품이 나올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많은 전문가와 소비자들이 금리특판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이미 3월 중 일부 은행에서 금리특판 상품을 시행한 적 있어 시행하지 않은 은행에서 금리특판을 시행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이다.

따라서,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을 계획하고 있거나 이미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문 업체의 상담을 담보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뱅크인코리아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가 시중에 출시 중인 다양한 담보대출 상품을 비교해서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며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손쉽게 금리비교를 할 수 있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시중은행의 특판 상품이 끝난 상태지만 향후 특판을 시행하지 않은 은행에서 새로운 특판 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전화 상담을 먼저 하는 것이 좋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뱅크인코리아(http://www.bankinkorea.com/)에 따르면 3년 고정금리 3.33%, 10년 고정금리 3.70%로 나타났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을 계획 중이라면 먼저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는 것이 유리하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현재 나의 담보대출금리를 통해 현재 받고 있는 대출금액과 월 납입이자를 입력하면 가장 최저가로 이용할 수 있는 은행에 대출상품과 월 이자 차액, 년 이자 차액을 단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뱅크인코리아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장 저렴한 대출상품과 할인액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 이외에 지역별로 대출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시스템, 아파트·빌라·전세·기타 부동산 등 종류 별로 대출 상품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