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OSPI 2000선 안착, 가능할까?

전일 코스피지수는 중국 경기와미국의 금리인상 우려가 완화되면서 장 중 한때 2,000포인트를 뚫고 올라갔다. 코스닥지수 또한강한 거래량 수반과 함께 1.56% 급등한 557.65포인트로 마감하며, 2014년 신고가를 갱신하였다. 외국인은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4,339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상승을 이끌었다. 지난해 10월23일 5,920억원 순매수를 기록한 후 가장 큰 금액이다.

증권 전문가들은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옐런 의장이 양적완화가 종료된 후에도 초저금리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발언하는 등 글로벌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크기 때문이다. 또한 금리인상 시기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전개될 만큼 미국의 경제가 회복추세에 접어들었다는 의견이 지배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위험자산 선호 재개에 따른 주식시장의 강세 재개와 더불어 일부 유동성은 상대적 매력도가 돋보이는 신흥국으로 자금 이동을 야기시키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특히 전날 발표된 중국의 3월 제조업 PMI지수가 전월은 물론 시장 예상치인 50.1보다 높은 50.3으로 발표되면서 중국 경기에 대한 우려도 줄어들고 있다.

반면 1•4분기 실적에 대한 시장의 눈높이가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치가 추정치를 밑돌 경우 지수 상승세가 한풀 꺾일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오는 8일 발표가 예정된 삼성전자의 1•4분기 잠정실적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이에 대해 현대증권 관계자는 글로벌 유동성의 위험선호 재개에 따른 대형주와 더불어 정부 정책 지속에 따른 기대감이 살아있는 중소형주에 대한 균형 시각을 유지하는 투자전략이 바람직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미수/신용거래 고민 끝! 연 4.5% 주식자금담보대출이란?

개인 투자자들이 한 번 즈음은 들어보았을 ‘주식자금담보대출(스탁론)’이란 키움저축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증권회사 고객들 대상으로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해주는 서비스로, 최근 유동성 장에서 투자자들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개인 자금 대비 최대 3배, 최고 3억까지 대출 받아 보유주식 매도 없이 이용중인 미수/신용 사용금액을 상환하는 것은 물론,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리스크 관리시스템(RMS : Risk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안전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투자자들은 ‘스탁론’을 통해 개인 자금 대비 최대 3배까지 주식 매입 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점 방문 필요 없이 즉각적인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주식투자자금은 물론, 미수/신용거래 고민에 골머리를 앓던 투자자라면 키워드림과 함께해보길 바란다.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6960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클릭] 키워드림론 바로가기

-업계 최저 금리 연 4.5%
-계좌평가금액 대비 최대 300%대출
-대출한도 최대 3억
-미수/신용 대환대출

[클릭] 키워드림론 바로가기

▷ 키워드림론 관심종목
에스코넥, 에스아이리소스, 코콤, 에스넷, 시그네틱스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자료입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