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DGB사회공헌재단, 교도소 수용자를 위한 감사나눔 교양도서 후원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 DGB사회공헌재단은 경북 청송 소재 경북북부제2교도소를 방문해 감사나눔 교양도서 300권을 전달하고 후원금 1000만원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DGB사회공헌재단은 타 불우시설 및 기관과 비교해 복지ㆍ후원의 소외사각지대에 있는 교도소 사업 지원과 수용자에 대한 적극적인 교화로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일조하기 위해 2012년부터 경북북부제2교도소를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후원을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교도소 내 수용자들의 심성순화를 위해 문화예술공연단을 초청하여 가요, 춤,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 후원을 시작으로 7월 폭염나기 생수, 삼계탕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가을에는 가족들과 단절된 불우 수용자를 위한 영치금 후원 및 초겨울에는 동내의를 지원했다. 올해에도 이번 교양도서 전달 뿐만아니라 교도소 수용자를 위해 연간 총사업비 1000만원 상당의 사업을 후원 할 계획이다.

박인규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으로 수용자들이 사회에 나와서도 자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수용자들의 심성순화를 위한 교화 공연 등 수용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을 발굴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