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늘어나는 의료비 부담, 의료실비보험 비교는 필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진료비통계지표를 보면, 의료비로 지출되는 비용이 2004년에 223,559억원, 2008년에 350,366억원, 2009년엔 394,296억원으로 1년만에 12.5%가 증감했으며, 가계부 지출항목에서 의료비 지출 항목이 해마다 늘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령화사회로 접어들면서 노년층이 크게 늘어나 전체 의료비의 30.5%를 차지한다.

우리나라 국민 1명이 쓰는 평생 의료비가 평균 1억원이고, 이 중 절반이 64세 이후인 노후에 집중적으로 높아지니, 노후에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의료비, 지금부터라도 준비 해 둘 필요가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상해 또는 질병으로 병원 치료를 받았을 때 본인부담금을 제외하고 실손으로 보장받는 상품으로 국민의 60% 이상은 가입 하는 편이다. 보험 가입에 앞서 보장내용이나 가입 금액 등은 확인하지만 일반인들이 읽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알아둘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보험 가입시 참고해보자.

첫째, 가입가능여부를 확인한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이나 다쳤을 때 실질적으로 병원비를 보장하기 때문에 병력이 있거나 현재 질병으로 인한 치료중이라면 가입이 제한된다.

둘째, 보험료는 연령이 낮을수록 저렴하고 높을수록 의료비용 지출이 높기 때문에 보험료도 높다. 하여, 빠를수록 좋으며 온 가족이 다 같이 가입하는 것이 좋다.

셋째, 실손보험 이기에 중복보장이 안된다.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 해도 일정 비율에 따라 비례 보상되므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 하나만 가입해야 한다. 아울러, 암 보험을 선택특약으로 할 경우 암 진단만 비갱신형으로 선택이 가능하지만, 의료실비 자체 비갱신형은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체크해야 한다.

대신 중복보장이 가능한 경우는 의료실비보험의 질병수술비 담보는 건강보험의 경우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특정질병이 발병될 위험이 있을 경우, 건강보험의 질병수술비 담보 내용을 함께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넷째, 의료실비보험은 실질적으로 발생하는 통원,입원,수술비 등을 보장받기에 보험금 청구횟수가 잦기 때문에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본인부담금 설정은 가입할 때 선택할 수 있는데, 가능한 최소화 하는 것이 유리하다. 10%,20%가 있는데 10%를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이기에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 추천사이트(www.silbi-bohum114.co.kr)는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실시간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고, 비교추천해주는 곳으로 어린이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등을 저렴하게 비교 가입 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건강보험/희망플러스자녀보험, 동부화재 훼밀리라이프의료종합보험, 흥국화재 더플러스사랑보험/무배당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현대해상 하이콜종합보험/굿앤굿어린이CI보험 등의 인기상품의 의료실비보험순위와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

이러한 보험 상품들의 무료상담은 물론 가입시 유의할 점,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보장 내용 축소에 대한 설명과 무료 보험설계를 받을 수 있어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를 알려준다. 의료실비보험 가격견적비교사이트를 꼭 활용하여 가입하기를 추천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