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실비보험 상품으로 가중되는 의료비 부담 줄이자

매년 높아지는 의료비 지출은 가정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쳐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게 된 주된 원인으로 고령화, 공공의료비부족, 물가상승, 의료기술 발전으로 인한 비 급여 항목 증가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비 급여 항목은 고가의 검사비용, 치료비용이 많아 의료비 부담을 더욱 주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의료비 지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의료항목뿐 아니라 보장하지 않는 비 급여 항목의 본인부담금 중 40%를 보장 받을 수 있다.

다만 폭넓은 의료비 혜택을 자랑하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라면 바로 가입이 어렵고 과거 병력으로 보장이 제한될 수 있어 건강할 때 가능한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연령에 따라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어린이부터 노인, 가족, 부모님 구분 없이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한다.

실손보험은 다수 보험계약건과 상관없이 중복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정액형보험과 달리 실제 지출한 의료비만을 보장해 여러 상품을 가입해도 보장 받을 수 있는 범위는 동일하다.

게다가 현재는 중복으로 가입이 어렵기 때문에 이점을 유의해야 하며 기존에 중복 가입이 되어있을 경우 보장이 좋은 쪽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해지하는 것이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의 실질적 의료비 혜택을 주는 실비보장은 매년 보험이 갱신되어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지만 이외 특약은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자에 따라 선택이 가능해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미리미리 준비하면 평생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지만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가입할 경우 오히려 금전적인 손해와 의료비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꼼꼼히 비교가입 해야 한다.

아울러 실생활의 의료비 보장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니 만큼 의료비 보장에 중점을 두고 보험금 청구 시 지급이 잘되고 빠른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medimall.php)에서는 전문가 무료상담 서비스를 통해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 여러 회사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최근 이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