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장품만으로 부족한 피부 지키는 방법?…고함량 비타민C로 건강ㆍ피부 지키기
[헤럴드생생뉴스] 일명 비타민 주사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는데, 비타민 주사란 하얀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적이며 지성, 건성, 복합성 피부를 막론하고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하다. 비타민 주사는 비타민B, C,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는 수액을 정맥을 통해 주입시켜 주어 몸에서 필요로 하는 비타민을 채워주는 방법이다. 비타민 주사는 지친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물론 화사하게 하얀 피부, 동안 피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타민C는 활성 산소 제거에 효과적인데 활성 산소란 호흡을 통해 유입된 산소가 산화되면서 생체 조직을 공격하는 물질로 활성 산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피부 노화, 소화 기능 저하로 나타난다. 활성 산소 종류로는 슈퍼옥시드라디칼, 과산화수소 등이 있는데 병원을 방문해 활성 산소 검사를 하면 몸 속의 활성 산소 양을 측정 할 수 있다. 또한 활성 산소가 생기는 원인이 산소의 산화이기 때문에 활성 산소 예방은 어렵지만 제거를 위해 약이나 활성 산소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항산화 작용이란 활성산소를 제거 및 산화 방지를 도와준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몸 속에서 자연적으로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항산화제나 항산화제 비타민, 효소가 있는 항산화 식품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 항산화 효소가 함유된 활성 산소 제거 음식에는 블랙커런트, 블루베리, 아로니아베리, 아사이베리 등이 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는 활성 산소 제거뿐만 아니라 체력 저하, 신진 대사 촉진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비타민c는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 영양제나 음료 등으로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비타민c가 함유된 피로 회복 비타민제는 단순보조의 역할을 하는 것뿐이므로 반드시 신진대사,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에는 흑마늘이 있는데, 이 흑마늘은 체력을 회복해 주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이나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비타민C효능이 항산화 작용, 신진 대사 촉진, 갱년기 케어, 체력 저하 등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영양제를 섭취하기 보다는 멀티 기능이 있는 하나의 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c가 많은 음식인 베리류의 과일을 통해 비타민c를 섭취하거나 비타민씨 제품을 통해서도 섭취 할 수 있다. 하지만 비타민c를 과다 복용할 경우는 몸 밖으로 배출되거나 또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정량에 맞추어 복용하는 것이 좋다.

한기범의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있는 스페쉬의 비타민c1000은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1000mg을 하루에 두 알로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비타민제이다. 또한 영국산 비타민C 원료를 사용한 고품질의 프리미엄 비타민제이며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E, 구리의 3중 기능성 배합으로 활성 산소 제거, 예방에 효과적이다. 26가지의 다양한 식물성, 유기농부원료의 함유되어 있어 활력 증진이 필요한 사람들이나 에너지 대사가 많은 청소년, 학생들에게 알맞은 비타민 영양제이다.

피부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c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이다. 평소 비타민c가 많은 음식의 섭취를 높이고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씨 제품을 통해 피로회복 없는 활기찬 하루를 맞이해보자.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