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어나니머스 해킹 예고 “한국정부 부패 막겠다”
[헤럴드생생뉴스]국제 해커조직인 어나니머스가 다음 달 한국 정부에 대한 해킹 공격을 예고한 가운데 정부가 이에 대한 긴급 대응체제 구축에 나섰다.

22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트위터(계정 @AnonOpsokor)와 유튜브 등을 통해 4월 14일 한국 정부를 공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나니머스는 “한국 정부가 세금을 낭비하고 언론을 왜곡하며 시민을 억압했다”면서 해킹의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또 이번 공격의 목적은 “한국정부의 부패와 타락을 멈추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전 해킹 공격을 예고한 후 실제 실행했던 적이 있는 만큼 정부는 긴급 대응체제 마련에 나섰다.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국정원과 안전행정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대응할 것”이라며 촉각을 곤두세웠다.

KISA 관계자도 “정부 사이트와 정보통신기반시설을 포함한 국내 주요 웹사이트 침해사고를 대비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어나니머스는 지난해 ‘우리민족끼리’ 등 북한 사이트에 대한 해킹 공격을 가한 바 있으며 여성가족부에 대한 해킹 공격을 예고하기도 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나니머스 한국 공격 예고, 완전 대박!” “어나니머스 한국 공격 예고, 북한도 한다고 해놓고 못했잖아” “어나니머스 한국 공격 예고, 정말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