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알코리아,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 도입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한국표준협회와 비알코리는 업무 협약을 맺고 ‘BRK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양재동 SPC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 조상호 대표이사, 한국표준협회 김창룡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표준협회는 한국프랜차이즈만족지수(KS-FSI),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 촉진으로 국가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인증제의 궁극적인 목적은 비알코리아 가맹점의 자발적인 품질개선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동기부여를 통해 가맹점의 경영역량 및 가치를 향상시키고 우수가맹점 발굴 및 우수사례를 타 가맹점에 확산시켜 상생경영을 실현하는데 있다.

비알코리아가 한국표준협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를 도입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비알코리아 조상호 대표(좌), 한국표준협회 김창룡 회장(우).

이번 인증은 비알코리아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또한 비알코리아 자체인증이 아닌 공신력 있는 공공기관인 한국표준협회와의 공동인증으로 운영하는데 의의가 있다.

협약에 앞서 두 기관은 가맹점 환경에 적합하고 객관적인 평가지표 개발, 인증운영 계획안 등을 수립하였으며, 향후에는 ▷브랜드별 가맹점신청 및 추천 접수 ▷체크리스트 자가진단 평가 ▷한국표준협회 품질경영 전문가와 비알코리아 본사 직원으로 이루어진 심사위원에 의한 현지심사 ▷미스터리쇼퍼를 통한 고객서비스품질평가 심의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절차를 통해 14년 6월 최종 우수가맹점 선정 및 인증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