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주와 궁합, 이름의 다양한 관계

3월 들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고 이례적인 이슈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동계 올릭픽의 감동과 환희도 잠시, 유례 없던 아파트 붕괴, 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사건, 그리고 이웃나라 일본의 잦은 지진까지, 좀처럼 발생하지 않던 사건사고가 급작스럽게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일들은 예측하기도 쉽지 않고 인위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늘이 정한 운명이라는 뜻으로 천명(天命)이라는 말을 한다. 사람이 인위적으로 하기 힘든 일, 혹은 일상에서 쉽사리 경험하기 힘든 불가항력의 일이 발생하였을 때 천명에 의한 순리적인 일이라는 뜻에서도 종종 사용하고 있다. 앞서 얘기한 일련의 사건사고처럼 일상적으로는 좀 처첨 발상하지 않는 일을 두고도 천명에 의한 일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주어지는 천명이 있다. 개개인의 사주(四柱)는 태어난 해와 달, 일, 시를 기준으로 주어지게 되는데, 이 사주는 평생을 두고 개개인의 길흉화복을 점치는 기준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러한 사주는 태어나면서부터 주어지는 것으로 임의로 바꾸거나 꾸며낼 수가 없는데, 긍정적인 사주의 경우 크게 우려할 것이 없다. 하지만 살아가며 해가 되거나 부정적인 사주일 경우에는 부족한 사주를 보완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되는 것이 바로 이름이다.

개개인의 사주와 궁합, 그리고 이름의 연관성을 인지하여 가장 어울리는 이름을 짓는 것으로 유명한 정수역학연구소의 정수 원장은 부모의 입장에서 신생아 작명을 하는 것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정수역학연구소 원장 정수>


서울과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역학연구소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정수역학연구소는 이미 KBS, MBC, SBS 등 주요 언론사를 통해 업력과 과업이 여러 번 소개되기도 하였다.

부모의 사주와 궁합은 자녀에게도 그대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의미에서 결혼이나 출산을 위한 택일을 하기도 하고, 출산과 제왕절개일을 택일하기도 한다. 이렇게 태어난 신생아는 사주를 풀이한 후에 법원이 지정한 인용한자를 대비하여 가장 어울리는 이름을 작명하게 된다.

최근에는 작명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처음에 정한 이름을 개명하기도 하는데, 처음 이름 선택 시 정확한 사주풀이에 의한 이름 작명이 아닐 경우 보다 적절한 이름을 선택하여 개명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또 유명 연예인, 정시인, 스포츠선수의 개명 후 성공사례가 알려지면서 나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심리가 작용한 탓이다.

최근에는 컴퓨터 상의 무료작명프로그램, 무료이름풀이를 활용한 작명소나 철학관이 많이 생겨나면서 그 피해 또한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사주풀이에 의한 작명소나 역학원에게도 불신이 생겨나기도 하는데, 정수 원장은 짧은 시간 내 사주풀이와 작명이 이루어지는 곳은 주의하라고 한다.

하루 5명 상담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정수역학연구소로 본인의 이름과 사주풀이, 그리고 작명을 문의해보는 것은 어떨까. 

정수역학연구소
www.sajuname.com
1661-0805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