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중한 자녀의 건강과 안전, 어린이 태아보험으로 걱정 뚝

과거에는 자녀들의 교육비 마련을 목적으로 저축보험이나 교육보험을 많이들 가입 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장성 보험을 준비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의료 발전으로 질병이나 사고에 대한 치료 걱정은 줄어들었지만 갈수록 높아지는 의료비용이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은 산모의 고령출산으로 태아의 선천성질병 발생 빈도가 높아져 이에 대한 경제적 대비가 필요한데 타개책으로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 추천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태아 보험 상품의 경우 예방과 관리가 어려운 태아의 질병에 대한 의료비 보장뿐만 아니라 추후 어린이 보험으로서의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해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가입시기를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태아 보험 가입시기는 임신 직후부터 22주로 보험사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22주가 넘어갈 경우 태아 특약 보장이 제한될 수 있어 가입시기 내에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녀가 성장기 동안 의료비 보장을 종합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 보험을 준비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유괴, 납치, 학교폭력과 같은 정신적 피해보장도 가능해 활용하는 것도 좋다.

보험사별로 보장을 알아보자면 어린이 생명보험은 소아암, 백혈병과 같은 중증 질병에 고액의 보장을 해주지만 보장의 폭이 좁다. 반면 어린이 실비보험은 감기부터 암까지 폭 넓은 보장을 자랑하지만 실제 지출한 비용만큼만 보장 받을 수 있다.

그래서 경제적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태아 어린이 보험을 동시에 준비하는 것이 폭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만약 보험료가 부담이 될 경우 어린이 실손보험을 먼저 준비하고 나중에 필요한 보장을 보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어린이 보험 가입 시 순수형을 선택해야 하며 자녀가 두 명 이상일 경우 다자녀할인 특약을 활용하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을 준비할 때 사은품이나 가입선물에 현혹되지 말고 의료비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지 꼼꼼한 비교가입이 중요한데 어린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fetus-mall.php)에서는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신한생명, 동양생명 등 여러 회사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