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천주 캐논코리아 대표, 인천본부세관 일일 명예세관장 체험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자사 김천주 대표이사가 지난 5일 인천본부세관 일일 명예세관장으로 위촉돼 관세행정 업무를 체험했다고 6일 밝혔다.

인천본부세관 측은 “캐논코리아가 최근 종합인증 우수업체(AEO) 종합심사에서 ‘AA’로 등급이 상향 된 데 이어 지역 일자리 창출, 장애인 고용 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세관의 사회적 이미지와 부합, 김 대표를 명예세관장으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김 대표는 일일 명예세관장 위촉식에 이어 간부 접견과 세관업무 현황을 보고를 받은 후, 감시종합상황실을 찾아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 수입통관업무 일일 체험을 비롯해 압수창고 시찰 등 다양한 업무를 직접 경험했다.

김천주 캐논코리아 대표이사(왼쪽)가 박철구 인천본부세관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김 대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인천세관의 역할과 활동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기업과 시민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헌신적인 관세행정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문서관리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무기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최근에는 의료기기, 자동화 설비, 상업용 인쇄기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