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모발이식이 효과 없는 여성정수리탈모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여성들도 남성 못지않게, 탈모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현재 국내 탈모인구는 1,000만 명으로 5명당 1명꼴이다. 탈모로 인한 비용지출이 연간 2조원에 달할 정도로 탈모는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탈모는 불치병이 아니지만, 탈모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 중 치료를 받고 있는 인원은 10%정도다. 탈모는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증상이 악화되기 쉽기 때문에 치료는 되도록 빨리 하는 것이 좋다.

대머리는 유전이라는 정설이 있었지만, 최근 여성들도 탈모를 겪는 상황에서 유전은 더 이상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 못하고 있다. 여성 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와 영양부족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마른 몸을 지향하는 사람들이 지나치게 다이어트를 하면서 영양부족으로 인한 원형탈모가 증가하고 있으며 영양부족으로 인한 탈모관리는 충분한 휴식과 검은콩, 검은깨, 해조류 등 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탈모치료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모발이식으로 인식하고 있었지만, 여성정수리탈모에 모발이식이 별다른 효과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연세미다인 병원에서는 여성정수리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두피문신방법을 응용해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연세미다인 김지현 원장이 개발한 SC탈모커버술은 기법이 총 4가지가 있으며 이중에서 도트기법을 제외한 도트라인기법, 라인기법, 투톤그물기법은 김지현 원장의 독자적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연세미다인 김지현 원장은 “2006년부터 직접 개발한 SC탈모커버술 방식으로 9년 동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며 “원형탈모뿐 아니라 남성M자 탈모에도 SC헤어라인커버술로 밀도 보강이 가능해 유전적 탈모도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세미다인은 남성뿐 아니라 여성의 헤어라인교정도 효과적인 시술로 유명하다. 다양한 SC헤어라인커버술 기법 중 잔머리 기법으로 여성 헤어라인교정이 가능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모발전문의가 직접 탈모상태를 점검하고 시술하므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