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시노펙스, 7000억원 규모 마을상수도 사업에 멤브레인 시스템 공급
[헤럴드경제=이태형기자]약 7000억원으로 추정되는 국내 마을상수도 교체사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분산형 멤브레인 정수 시스템으로 시장선점에 나섰다.

시노펙스는 30번째 멤브레인 정수 시스템을 경북 포항시 북구 죽장면에 설치를 완료하고 정상가동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시노펙스가 공급하는 멤브레인 정수 시스템은 미래형 수처리 시스템으로 각광받는 분산형 정수시스템으로, 멤브레인을 이용한 물리적 여과 방식을 통해 기존 화학적 처리공정이나 부지확대 등 추가적인 설비투자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노펙스는 마을상수도 시스템에 기존 MF(Micro Filter)보다 한 등급 높은 여과성능을 보유한 PAN(Polyacrylonitrile) UF(Ultra Filter) 멤브레인을 적용,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제거해 물의 안전성을 높였다.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이사는 “멤브레인 여과 방식의 분산형 마을 상수도 시스템으로 도서ㆍ산간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시노펙스는 첨단 멤브레인 기술력과 수처리 시스템의 엔지니어링, 시스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수 및 생활용수 공급에 곤란을 겪고 있는 30개 마을에 멤브레인 마을상수도 시스템을 공급하고 3년 이상 운영하고 있다.

향후 시노펙스는 마을 상수도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민영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방상수도 위탁 사업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