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스티씨라이프, 만능 줄기세포서 골아세포로 분화 성공 쾌거

에스티씨라이프 줄기세포 치료 연구소와 97.7B&H clinic의 공동연구
㈜에스티씨라이프(회장 이계호, STC라이프)의 줄기세포 치료연구소와 97.7B&H clinic(대표원장 정원주)이 만능 줄기세포로 유도된 줄기세포를 효율적으로 분화하는 방법을 공동으로 연구해 골아세포로 분화하는데 성공했다.

㈜에스티씨라이프의 만능 줄기세포의 유도는 역분화 유도인자를 도입하지 않고, 천연물질에서 추출한 물질을 이용하여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유도된 만능 줄기세포는 여러 성장인자와 화학물질을 이용해 골화세포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분화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분화율은 약 40% 높아졌다.

이런 결과에 대해 ㈜에스티씨라이프는 임상 적용을 통한 세포치료제 개발과 함께 생명공학의 발전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앞서 나갈 수 있는 연구 개발의 발판을 제시했다고 자평했다. ㈜에스티씨라이프 줄기세포 치료연구소 이상연박사는 난치병 및 성인병의 해결 방법과 인간 생명 연장에 대한 세포 치료제 업계의 세계적 선두주자로 그 입지가 더욱 확고히 해 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스티씨라이프 줄기세포 연구소 이상연 박사팀은 “이번 연구 성과는 국내 및 해외 특허를 출원했으며, 향후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만능 줄기세포는 모든 장기로 분화가 가능하고 성체줄기세포에 비해 분화 효율성도 높기 때문에 이 연구 개발을 임상에 적용하면 치료 효과 면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하다”고 밝혔다.

㈜에스티씨라이프 이계호 회장은 “천연물질을 이용한 유도 만능줄기세포 개발로 전 세계 줄기세포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인류의 건강과 난치질환 치료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면서 “줄기세포 치료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인류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