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해내집마련 지금이 적기…가격, 입지, 교통, 교육을 모두 갖춘 단지를 찾아라

새해 들어 주택 매매시장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서울과 경기지역에 있는 주요 아파트 단지를 둘러본 결과 장기 침체에 빠져 있던 주택시장에 온기가 돌기 시작했다는 신호가 곳곳에서 감지 되고 있다.관망세로 일관했던 수요자들이 주택시장으로 다시 발길을 돌리면서 거래량도 늘어나는 추세며, 서울 내 매매거래보다 오히려 서울 인근 신도시들이 인기가 높다. 이는 서울 전세값이면 매매가 가능 할 뿐만 아니라 같은 가격이면 서울보다 평형대도 다소 넓은 곳으로 옮길 수 있기 때문이다.

○ 입지와 교통이 내집마련의 핵심

서울인근 신도시 중 가격과 입지를 모두 갖춘 김포한강신도시가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한강 신도시는 기반이 완비된 신도시로 다른 신도시에 비해 생활 인프라가 편리하다. 분양가도 평당 800~900만원대로 서울 전세보증금으로도 충분히 매매가 가능하며 김포한강로 개통으로 올림픽 대로를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도시철도 건설로 확정된 김포 지하철은 김포공항역에서 한강신도시로 이어지는 23.82㎞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는 도시철도 건설 사업으로 예정된 역은 9개이며 총 사업비는 1조6553억원으로 책정돼 있다. 다음달부터 우선 시공 구간이 착공되고 5월에는 전 구간에 대한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개통 예정일은 2018년 11월로 향후 투자가치에 대한 매력이 더해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완성된 신도시, 그 중 핵심단지를 찾아야

김포 한강신도시에도 장기동은 이미 입주가 완료된 단지가 집중되어 있어 입지 여건이 타 신도시에 비해 부족함이 없으며, 완성단지를 중심으로 생활 편의 및 교육환경까지 모두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없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김포한강우남퍼스트빌’의 경우 인근 단지들과 달리 이미 입주 초기부터 ‘2012년 매경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정 될 만큼 조경과 주거 안정성이 뛰어나 이미 입주율이 97%를 넘어서 김포한강신도시의 최상위 단지로 꼽힌다.

김포도시철도가 예정(2014년 6월 착공예정) 되어 있고 단지 앞 광역급행버스(M버스)의 정차로 서울역까지 가는 버스는 이미 운행 중이며, 강남까지 운행되는 광역급행버스도 곧 개통예정이라 서울 강남, 여의도까지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단지인근 편의시설 완성도도 주변 보다 높아 상가 공실도 없고, 대형 상가의 추가 신축도 진행 되고 있으며, 인근 아파트 단지보다 가장 안정적으로 교육, 교통, 주거 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다.

 


▲ 김포한강우남퍼스트빌 야경

○ 학교와의 거리가 명품학군의 필수요소

최근 저출산으로 육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등하교를 안전하게 하기 위한 노력이 많아지고 있으며, 부모들이 학교와 가까운 단지를 선호하는 추세로 주택구매에 학교와의 거리는 이제 필수요소가 되었다.
학교와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학업성취율이 높고 부모만족도 또한 높아 주택을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 셈이다.

김포한강우남퍼스트빌의 경우 초, 중,고가 인근 300m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로 없이 통학이 가능해 자녀를 둔 30~50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가 이때문이다.

○ 수준높은 단지가 입주자 만족도 높아

최근 아파트 단지내 커뮤니티시설이 갈수록 진화하여 수영장, 사우나까지 조성된 단지가 늘고 있으나 실제 입주자들은 관리비 부담으로 사용율이 낮아 방치되고 있는 시설이 많다.

주택구매를 하기전 이러한 사항을 실제 거주할 입주자의 눈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으며, 실제 입주자가 원하는 시설로 구성되어 있는지 관리비 부담은 없는지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 단지 내 영화관, 골프연습장 노래방. 셀프 빨래방. 휘트니스센터, GX룸, 어린이 놀이방, 카페 테리아등 입주민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어 가족구성원 모두가 연령별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뒷편으로는 벗꽃길을 새로 조성하였으며, 한강신도시 수로조성과 수로 인접단지로 차별화된 생활환경이 조성된다. 단지 내 석가산, 생태하천 등 조경특화로 2011년에는 한경주거문화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우남퍼스트빌은 추후 한강신도시를 대표하는 최고 시세 형성과 입주민 프라이드가 가장 강한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의 한 공인중개사 대표는 “손님들이 우남퍼스트빌만 찾는다, 계속 시세가 올라가는데도 큰 평형은 우남만 찾고 우남만 계약되는 상황”이라며 “아무래도 입지도 좋고 단지, 조경, 커뮤니티도 잘되어 있고 집도 좋아서 그런 것 같다. 초등학교 영향도 크다”고 말한다.

치솟는 전세가가 끝나고 난 뒤 월세 및 반전세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전셋집에 거주하는 세입자라면 전셋가가 더 오르기 전에 내 집 마련을 할 방안을 찾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

문의: 1588-8035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