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컬 스팟>
○…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가 한국선의복지재단을 통해 지난해 12월 한국에 입국한 3명의 필리핀 어린이 심장병 수술비 2400만원을 후원했다.

3명의 심장병 어린이들은 국내 유일 심장전문 병원인 세종병원에서 무료로 선천성 심장병 수술을 받아 현재 빠르게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

한국선의복지재단은 2001년부터 시작한 선천성 심장병 수술 사업을 통해 낙후된 의료시설과 경제 사정으로 인해 심장병 수술을 받지 못하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의 어린이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천성 심장병 수술을 받은 필리핀 어린이 아도리오 까뜨린 메이(13)는 “필리핀으로 돌아가면 병상에서 아파하는 친구들을 도와줄 것”이라고 감회를 밝혔다.

○…부산 부민병원은 병원 경영 개선과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 그린플러스 체크 컨설팅을 7일 최종 완료했다고 밝혔다. 영남지역에서는 최초로 시행한 ‘그린 플러스 체크’ 컨설팅은 병원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Green), 효율성(Efficiency), 품질(Quality)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점검하고 개선안을 제시하는 컨설팅 서비스다.

점검 항목에는 수술실 및 병동 효율성, 에너지 시설 점검, IT, 인사관리, 물품관리, 사회사업, 질관리, 전략경영 등 병원의 쾌적한 공간 활용과 시간과 비용 절감, 고객만족을 위한 의료 서비스 향상에 요구되는 40개 세부 항목을 정밀 점검, 이를 토대로 총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