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치질 잘해도 입냄새 나세요?”

#영업사원 정모(35세) 씨는 요즘 이만저만 고민이 아니다. 아무리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김 씨는 거래처 사람을 만나도 혹시 입냄새가 날까봐 자꾸 입을 가리거나 입을 벌리고 웃지 못한다.

국민의 70% 가량이 입 냄새로 고민해봤다는 조사가 있을 정도로 입 냄새는 흔한 증상이다. 입냄새는 수면 중 구강 내 침이 줄고 산성화 되면서 세균에 의한 악취가스가 생기기 때문이다. 공복 시나 강도 높은 운동, 다이어트 시에도 입 냄새가 난다. 무, 양파 등 황 성분이 많이 든 음식도 입 냄새를 일으킨다.
 
구취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설태를 자주 제거해야 한다.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 칫솔질뿐 아니라 치실, 치간치솔도 사용해야 한다. 플라크, 치석은 스케일링으로만 제대로 제거되므로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근무시간이 하루 절반을 넘나드는 샐러리맨들에게 치실 사용 등이 용이하지 않고,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는 이들이 극히 드문 실정이다. 이처럼 여건이 부족하면서 평소 입냄새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칫솔질 외에 구강청정제를 병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생활건강 전문기업 ㈜고려생활건강(대표이사 박충식)에서 소개하는 입냄새 제거 구강청결제 ‘덴탈크리어(Dental Clear)’는 뛰어난 설태 제거효과와 구강 내 세균 제거효과로 지닌 것으로 연세대학교 기능수연구단 임상실험 결과 확인됐다. 때문에 입냄새 제거 판매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덴탈크리어는 구강 청결에 효과가 있는 녹차, 레몬오일 성분을 함유한 알코올프리 제품으로, 효과가 일시적이고 침을 마르게 해 되려 구강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기존 알코올함유 제품과 차별화 된다.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의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이다.

사용방법은 일반 가글제품과 비슷하다. 10ml~30ml를 입안에 머금고 30초 가글 후 뱉으면 원인물질이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고려생활건강(www.korcare.co.kr)은 12개월 사용분에 해당하는 260ml 들이 덴탈크리어 6병을 소비자가 9만원에서 대폭 할인한 4만9000원에 판매중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