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말연시 선물, 제주본초 등 맛ㆍ영양 가득한 우리 제품으로 전하세요”
- 제주도 청정약초제품ㆍ경남 참다래와인ㆍ전북 임실치즈
- 가격대비 고품질…지역 특산품 선물세트 선택 폭 다양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2014 갑오년이 코 앞으로 다가온 지금, 가족이나 연인에게 줄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연말연시 선물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한파의 영향으로 겨울 의류나 방한 제품의 인기가 높고, 건강 제품 역시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저렴한 선물은 식상하고 고가의 선물은 부담스럽다면, 적당한 가격대의 훌륭한 품질을 담은 국산 건강식품으로 마음과 정성을 전하는 것은 어떨까.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지원 하에 제주아열대약초사업단에서 내놓은 브랜드 ‘제주본초’는 다양한 약초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아이부터 어른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 잡은 제품이 있다. 바로 ‘황울금 포토 초콜릿’이다. 대용 유지가 단 1%도 들어있지 않은 벨기에산 프리미엄 다크초콜릿 55%를 초콜릿 베이스로 사용했다. 여기에 당뇨와 항염증 및 항암효과가 입증되어 ‘식물성 웅담’으로 불리는 제주도산 유기농 황울금을 첨가했다. 또한, 초콜렛 표면에 화이트 초콜릿을 이용해 성산일출봉, 용두암 등 제주도의 아름다운 정경을 새겨 넣어 멋스러운 모양도 갖췄다. 은박로고 처리가 된 견고한 화이트 박스에 담겨있어 제주도 방문 기념품이나 연말연시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박스 당 13,000원이다.


제주본초의 ‘발효울금비타’도 간편하고 맛있게 친환경 재배 울금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신진대사 효율성을 높여주는 발효울금을 넣어 만든 발효울금비타는 불규칙한 식생활, 스트레스 등으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9종과 발효울금의 천연 미네랄 성분을 균형 있게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제주감귤 농축액을 첨가한 캔디형태로 누구나 손쉽게 먹을 수 있다. 덧붙여,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피부암, 대장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며,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방지에도 우수하다. 가격은 250g 한 병(총 33일 분량)에 25,000원이다. 


경남 사천에 위치한 영농조합 오름주가에서 주조한 ‘다래와인’은 엄선된 참다래로 빚은 영롱한 와인이다. 참다래에 풍부한 유기산, 사과산, 시트르산 특유의 상큼함과 10개월 이상 숙성시킨 후 나오는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포도와인의 떨떠름한 끝 맛이 덜해 저녁식사에 곁들이기 좋으며, 어느 요리와도 잘 어우러진다. 다래와인 선물세트는 알코올 8도인 스위트 와인과 12도인 드라이 와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와인 잔 2개와 와인 오프너가 포함되어 있다. 스위트 와인 세트의 가격은 29,000원 드라이 와인 세트의 가격은 39,000원이다.

전북 임실의 임실치즈농협은 국내 최대, 국내 유일의 치즈 생산지로 유명하다. 임실군의 청정 원유를 발효시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술자리에서 치즈를 안주로 먹으면 숙취를 방지해주고, 성장기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훌륭해 가족단위 선물로 적격이다. 선물세트는 모짜렐라 치즈, 포션 치즈, 슬라이스 치즈, 구워먹는 치즈 등 여러 가지 구성으로 판매되고, 낱개로도 구매 가능하다. 선물세트의 종류는 5가지로 22,000원부터 83,000원까지의 가격대로 준비되어 있다.

▲제주본초 소개

한국의 식물 4,600종 중 약 40%인 1,800종이 제주도 한라산에 자생하고 있는데, 아열대성 식물의 북방한계선이 위치한 지리적 환경적 특성 및 화산섬의 화산회토 특성으로 인해 제주의 약초들은 같은 식물이라도 내륙지역과는 차별화된 강한 생리활성을 갖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제주도는 한방 바이오 산업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이 점에 착안, 미래성장동력으로 한의학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한약재 생산유통, 한방의료서비스, 한약제제, 한방건강식품, 한방화장픔, 한방의료기기, 한방의료관광 등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전초기지로 지난 2010년 지식경제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하에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 산하에 제주아열대약초사업단을 조직, ‘제주본초’라는 브랜드로 지속적인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연구개발 및 생산하며 출시, 판매하고 있다.

제주본초의 약초 제품은 차와 떡, 초콜릿, 베개 등 보다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우리나라전통음식인 떡에 약초를 접목한 두텁떡이 눈에 띈다. 자양강장과 여성 갱년기 질환 개선에 효능이 있다는 백수오, 항암효과ㆍ기억력 증진ㆍ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석창포, 미백 효과와 소화를 돕는 진피를 담아낸 건강음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초콜릿에 당뇨와 항염증 및 항암에 좋다는 울금을 넣은 일명 ‘울금초콜릿’을 내놓아 모든 세대들을 아우르는 인기 건강간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백수오 원액과 제주보리 증류주를 블랜딩해 양조된 ‘화백주(酒)’ 역시 흥미롭다. 특히, 화백주에 활용된 ‘백수오’는 흰 머리를 까마귀 머리처럼 검게 만들어주고, 피로회복 및 탈모개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제주만의 명품 특산주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식 외에도 순식물성 오일과, 석창포ㆍ백수오ㆍ어성초ㆍ녹차ㆍ해송솔잎 추출물로 만든 한방 헤어 샴푸와 바디워시를 개발, ‘나프레티 한방 세정세트’로 출시했다. 또한 한라산에서 자생하는 석창포로 베개 속을 채운 석창포베개도 천연허브 기능이 첨가되어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고 건망, 불면 등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