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케이스템셀,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원과 전략적 제휴
자가성체줄기세포 전문기업 ㈜케이스템셀(대표 이형승)은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원(대표원장 김진국)과 지난 19일 ‘안과질환 관련 지방줄기세포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안과 질환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의료 협력과 연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한 새로운 안과질환 치료법 공동개발 및 임상시험 지원, 지방줄기세포 보관사업 등의 상호협력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 사는 향후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해 각종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에 협력하고, 학술 및 기술정보를 교환해 기초연구 및 임상분야의 경쟁력을 강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케이스템셀 이형승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체줄기세포를 이용한 안과 질환 치료제 개발의 상업화를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진행될 줄기세포 관련 사업 분야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고 밝혔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대표원장은 “본원은 그 동안 각종 안질환 관련 노하우 축적은 물론 라식, 라섹 부작용과 합병증 발생을 최소화하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왔다” 며 “이번 협약식 이후 정기적인 의료 교류를 통해 안과 질환 관련 기초 연구 및 임상 분야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질 좋은 의료 시스템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김태열 기자/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