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t Car - 아우디‘ 뉴 A3세단’> ‘매력만점’ 고성능 · 고효율 엔진…동급 최강 파워
아우디 뉴 A3세단은 고효율, 고성능, 최고급 사양으로 프리미엄 소형차 시장을 개척해온 A3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이다. 아우디는 올해에 이어 2014년 수입차 시장에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소형화 추세를 선도하고자 뉴 A3세단을 전략적으로 선보인다. 뉴 A3세단은 기존에 출시된 해치백 모델보다 세련미와 역동성이 더 강화됐다. 기존 A3시리즈보다 전폭이 19㎜ 넓어진데 비해 전고가 5㎜ 낮아져 전통적인 세단의 모습에 쿠페의 날렵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룬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여기에 긴 축거 덕분에 앞ㆍ뒷좌석 모두 공간이 넉넉하고 트렁크 용량 역시 425ℓ에 이른다.

고성능, 고효율의 엔진 역시 뉴 A3세단의 매력 포인트다. 뉴A3세단은 아우디의 고효율 터보 기술을 장착한 2.0 TDI 엔진(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2.6㎏.m)이 장착돼 동급 최고수준의 힘을 자랑한다. 또한 제로백이 8.7초에 불과할 정도로가속력이 탁월하면서도 연비가 24.4㎞/ℓ(유럽 연비 기준)로 높아 연료 효율성이 매우 뛰어나다.


뉴 A3세단은 팬츠 프레스 공법을 사용한 강철 부품을 다수 적용함으로써 강성은 극대화하면서 차체는 가볍게 제작했으며, 전륜 서스펜션과 후드를 알루미늄으로 제작하는 등 초경량설계를 통해 경쾌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정밀하게 밸런스를 조절한 섀시 엔지니어링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극대화했다.

A3세단에는 최상위급 모델에 적용되는 각종 편의기능과 마감재가 대거 적용됐다.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MI(Multi-media Interface)가 장착됐으며 5가지 운전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도 탑재됐다.

신동윤 기자/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