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스트오토, 외부에너지 없이 작동 ‘자동물내림 변좌시트’
절수장치업체 베스트오토(대표 장석환)는 세계 최초·‘무전원 자동물내림 변좌시트’<사진>를 13일 선보였다.

무전원 자동물내림 변좌시트는 최대 50% 절수 효과와 세계 유일의 무전원 기술이 특징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 양변기는 13ℓ형, 9ℓ형, 6ℓ형, 직수형밸브 등이 있다. 무전원 자동물내림 변좌시트 1회 사용시 절수효과는 양변기 종류별로 다소 차이는 있으나 최소 30%에서 최대 50% 이상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전기나 건전지 등 어떠한 외부 에너지 없이 인체 하중 에너지만으로 대소변을 구분, 변기 자동물내림이 가능하다. 따라서 물 절약은 물론 위생성과 편리성 측면에서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베스트오토는 주장했다. 변좌시트만을 교체하기 때문에 변기 전체를 교체하는 것과 달리 설치가 간단하며, 국내 변기 대부분 호환 설치가 가능하다고도 했다. 


베스트오토 장석환 대표는 “무전원 자동물내림 변좌시트의 창조적인 기술로 전세계 화장실 사용 습관과 화장실 문화를 변화시켜 범지구적 물 절약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오토는 친환경 절수책임기업으로 환경부 지정 물절약 대행업체(Water Saving Company)다. 물 절약 와스코(WASCO) 사업을 통해 자동 절수기기 설치비용에 대한 선투자 부담을 줄여주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건물의 변기 종류 및 수량, 현재 수도요금, 사용 인원 등 사전 타당성 분석을 통해 예상 절수량을 컨설팅해준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