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능 만점자 8명, 서울 중동고 2명 배출…영광의 얼굴들
수능 만점자 8명
서울 중동고 2명 배출

[헤럴드생생뉴스]2014학년도 대입수능 만점자는 총 8명이 나왔다.

지난 7일 치른 수능 시험 결과 서울(2명), 대전(2명), 광주(1명), 전남(2명), 경남(1명)에서 총 8명의 수능 만점자가 배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중동고에서는 강상훈 군과 하형철 군이 수능 만점자로 알려졌다. 강상훈 군은 국어B, 수학A, 영어B, 국사, 윤리와 사상, 베트남어에서 모두 만점을 받은 것. 대전에는 대전외고 이수민 양이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영역에서 만점을, 괴정고 박진아 양은 국어B, 수학A, 영어B, 한국사, 사회문화, 한문 과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광주에는 서석고 유규재 군이 만점을 받았다. 유 군은 국어B, 수학A, 영어B, 사회탐구영역 한국사, 사회문화 과목에서 각각 원 점수 만점에 해당하는 표준점수 540점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경남 창원에는 문성고 조세원 군이 국어B, 수학A, 영어B 사탐영역 한국사, 윤리와 사상에서 각각 수능 만점자로 밝혀졌다. 조 군은 2012년 모교를 졸업한 재수생. 조 군은 지난해 서울대에 지원했다가 낙방했었다.

수능 만점자들


전남에는 장성고 변유선 양이 국어B, 수학A, 영어B, 한국사, 세계사에서 모두 만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 전남에는 목포홍일고 전봉열 군도 수능 만점자다. 전 군은 국어A, 수학B, 영어B, 물리1, 생명과학2 과목에서 단 한 문제도 틀리지 않았다. 전 군은 지난 2012년 2월 모교를 졸업했다. 전남 지역 만점자 배출은 곡성고 이후 2년 만이다.

수능 만점자 8명을 접한 누리꾼들은 “수능 만점자 8명, 얼마나 공부를 열심히 한걸까. 대단하네” “수능 만점자 8명, 중동고서 2명이나…” “수능 만점자 8명, 이제 캠퍼스 생활을 맘껏 누리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