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아름다운 기부’...미소 친절 실천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아름다운 기부’ 미소 친절 실천에 본격 나섰다.

26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활동중인 제4기 대구은행 대학생홍보대사단이 지난 23일 대구시 동구 성보재활원을 찾아 대구시 주관 ‘제1회 전국미소친절대상선발대회’ 대상 수상금 200만원을 지체장애우들을 위한 복지에 기부했다.

특히, 성보재활원은 ‘전국미소친절대상선발대회’ 본선까지 진출해 대구은행 대학생홍보대사단과 치열한 경쟁을 겨루었던 팀으로 대구은행 대학생홍보대사단이 받은 상금을 쾌척해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했다.

대구·경북지역 대학생 30명으로 구성된 대구은행 제4기 대학생 홍보대사단은 ‘당신에게 드리는 미소 한모금’ 주제 UCC 동영상으로 일반 부문에 참여해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은행 대학생홍보대사 지난 23일 대구시 동구 성보재활원 기부금 전달사진

이들은 내가 배푼 친절들이 돌고 돌아 결국 나를 비롯한 시민 모두가 행복해진다는 동영상 내용에 맞게 아름다운 기부를 몸소 실천했다.

이들은 올해 3월부터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도 가졌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어버이날 카네이션 동영상 제작, 6·25 바로알기 캠페인, 수험생 수능응원활동 등 대학생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대구은행 제4기 대학생 홍보대사단장 이원돈 학생은 “대회 대상을 받을 때 받은 상금은 다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여 미소친절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었고 오늘 이렇게 약속을 지킬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