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누구나 오는 피부노화, 어떻게 관리하세요?

빠르면 20대 중반부터, 늦으면 30대 초반부터 대다수의 여성은 피부는 탄력을 잃고 쳐지며 노화의 과정을 맞이하게 된다. 여기에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잦은 찡그림 등은 노화를 촉진시키며 주름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 또 이미 진행된 피부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 자가적인 방법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이미 진행된 피부노화는 자가적인 방법만으로는 개선이 어려워 피부과나 성형외과 등을 방문해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다.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로는 간단한 주사를 통한 보톡스, 필러 시술과 의료용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시술,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나눌 수 있다. 개인의 노화 정도나 시술에 대한 선호에 따라 적합한 시술이 이뤄진다.

백설공주피부과 미아점 김한구 대표원장은 "다양한 리프팅 수술과 시술이 있지만, 환자들은 수술보다는 간단한 시술과 부담 없는 시술을 선호한다"며, "절개나 주사시술이 아닌 초음파레이저 를 이용한 울트라포머, 울쎄라, 더블로 등의 비수술적 비침습적 치료가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울트라포머는 고강도 집속초음파를 이용한 레이저장비로, 피부속 깊은층과 얇은 층에 동시에 강하게 초음파를 투입하여 리프팅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초음파를 조사하게 되면 콜라겐의 수축과 재생이 촉진되어 피부의 안과 밖에서 리프팅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울트라포머의 집속형 초음파는 피부의 표면에 손상이 적고 일정한 깊이에만 열이 발생해 보다 안전하고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시간은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보통 10~20분 정도면 시술이 이뤄지고 3개월에 정도면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후에도 약 1년 정도의 효과가 지속되지만, 보다 오래 효과를 유지하려면 간단한 주의사항을 지켜 주는 것이 좋다. 시술 후에는 자외선 차단에 유의해야 하며 직후, 피부에 자극이 될 행동은 해주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