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계지출을 줄이는 방법,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는 어때?

지난해 가계소득 대비 가계지출 비중이 79.%대로 1998년 외환위기 이후 처음으로 80%밑으로 떨어졌다. 이 같은 현상은 국민 대부분이 불투명한 경기전망을 우려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월 평균소득은 몇 년 동안 비슷한 수준에 머무른 상태에서, 각종 세금 및 공공요금과생필품 등의 물가는 꾸준한 상승을 하였고, 가계대출 증가 폭이 커진 만큼 부채상환 부담에 어쩔 수 없이 소비지출을 최대한 줄이며 허리띠를 졸라 매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비부분에서 지출금액을 줄이는 방법은 한계가 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이 지출을 좀 더 줄이는 방법이나 안전한 재테크방법을 찾게 되는데, 그 중 효과적인 방법이 가계부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 매달 상환하는 이자부담을 줄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파트 담보대출로 2억을 연 4.8%에 이용중인 고객이 상환 해야 하는 연 이자액은 960만원이다. 현재 대환 시 최저금리 상품은 3.08%이고, 년 상환 해야 하는 이자액은 616만원으로, 매년 344만원의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주택담보대출의 특성상 장기로 유지하다 보면 눈에 띄게 차이가 불어난다.  그러니, 각 은행 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후 3% 초중반의 저금리 대환 대출을 진행 하여 매달 원리금상환액을 줄여야한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는 은행별로도 전부 다르지만, 같은 은행이라 하더라도 지점, 지역에 따라 할인,가산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가깝고 평소에 거래하는 은행과 지점만 알아보고 믿을게 아니라 여러금융기관을 비교해서 자신의 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전 금융권 담당 전문 상담사들이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매매잔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대출(생활자금대출), 사업자담보대출(후순위담보대출) 등의 금리뿐만 아니라, 각 고객의 중도상환계획과 가계자금 운영 계획 등의 재무컨설팅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와우크레딧(www.wowcredit.co.kr)을 이용하여 인터넷 사이트로 대출상담을 신청하거나, 대표번호(1688-5280)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와우크레딧은 현재 네이버 부동산, 다음 부동산, 모네타, 헤럴드경제, 한국경제 등에 주택담보대출 콘텐츠를 제공하는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업체이다.

표면적으로 보이는 금리는 가장 낮더라도 금융사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맞지 않으면 해당 금리로 적용받을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안내 받는 것이 중요하다.또한, 대출이 문제 없이 실행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이 맺어진 각 금융사 전문 상담사와 연결해 주기 때문에 믿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